< 목록보기

미국에서 스포츠 즐기기

by

한국에서는 직장과 학교에 매여있다보니 어른도 아이도 운동에 소홀하게 되죠. 연수 기간은 온 가족이 건강을 챙기기 가장 좋은 때가 아닐까요. 미국에서 저렴하고 쉽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팁을 정리해봤습니다.

-YMCA 가족 회원
미국 주거 밀집 지역에는 대부분 YMCA 센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저는 정착 초기 시카고 메트로폴리탄 YMCA 산하 네이퍼빌 YMCA에 가입했습니다. 월 80달러를 내면 온 가족이 회원이 됩니다. 지역별로 규모의 차이는 있지만, YMCA센터에는 수영장, 농구장, 헬스장(웨이트존), 유산소운동존, 스피닝존, 요가ㆍ필라테스룸, 데이케어센터 등이 갖춰져있습니다.

아이들이 YMCA에서 수영 수업을 받는 동안 저는 유산소 운동 존에서 열심히 달리기를 했습니다.

강습을 받는다면 추가로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하지만 자유수영이나 농구, 헬스 등은 언제나 무료로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부모가 운동하는 동안 3시간까지 아이들을 맡아주는 데이케어 역시 무료입니다. 저와 남편은 헬스와 수영을, 아이들은 농구와 스윔리그를 다녔습니다. 한국에서 학교 수영반 활동을 했던 아이들은 이곳에서 어드밴스드팀에 배정돼 꽤 빡빡한 훈련을 받았습니다. 방과후에 쾌적한 실내 코트에서 친구들과 어울려 농구를 즐기기도 했습니다. YMCA에서는 다양한 썸머 캠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Park district 프로그램
지역별 파크 디스트릭트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매우 다양합니다. 구글에서 ‘Park district near me’라고 검색하면 내가 사는 동네가 어떤 디스트릭트에 해당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야구, 농구, 축구, 체조, 골프, 풋볼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클래스가 열려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주로 집 근처 공원이나 커뮤니티 센터에서 진행됩니다. 3살 미만부터 청소년까지 나이대별로 클래스가 나뉩니다. 풋볼이나 골프 등 아이들이 접해보지 못한 운동을 가르치기 좋습니다. STEM, 코딩 같은 과학 강의도 있습니다. 가격대는 월 50~100달러 정도입니다. 초등~중등 아이들을 위한 썸머캠프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디스트릭트 거주자가 아니더라도 등록할 수 있어서 집 주변 여러곳을 둘러보고 선택해도 됩니다. 거주자는 강습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골프나우 앱, 골프장 멤버십 가입
미국에선 집 근처 10~20분 거리에 수많은 골프장이 있고 가격 역시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골프장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지만 ‘골프나우’ 앱을 이용하는게 훨씬 낫습니다. 앱을 통해 내 주변에 핫딜을 내놓은 골프장을 찾으면 한 사람당 10불대에 18홀을 돌 수 있습니다. 미국 내에서 다른 동네로 여행을 떠날 때도 쉽게 골프칠만한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골프장이 생겼다면, 그곳에 연간 회원으로 가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미국의 골프장 상당수가 연간 멤버십을 운영하는데 1인당 1000~1500불 정도입니다. 적잖은 금액이긴 하지만, 1년간 라운딩 자유이용권과 드라이빙 레인지 이용권이 포함돼 있어 열정적인 골퍼에겐 좋은 기회가 될 듯합니다.

골프나우 앱. ‘핫딜’을 골라잡으면 1인당 10불대로 골프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