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보기

2014년 해외연수 언론인 귀국환영회 (9월 2일)


LG상남언론재단은 9월 2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2014년도 해외연수 언론인으로 선발돼 1년간 연수를 마치고 돌아온 언론인들을 환영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2014년 해외연수 기자들과 LG상남언론재단 변용식 이사장 등 재단 임원이 참석했다.

변용식 이사장은 언론인 모두 무사히 연수를 마치고 돌아온 것을 환영하고, “공부를 통해 새로운 것들로 가득 채워 돌아온 모습이 보기 좋다”며 “1년간 연수생활로 얻은 소중한 경험들이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연수자들은 지난 1년간 해외연수 중 겪었던 일들를 나누며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영국에서 연수를 마치고 돌아온 조선일보 류정 기자는 “공부와 여행을 통해 많은 것들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미국에서 연수를 마치고 돌아온 SBS 김윤수 차장은 “이사장님께서 말씀하셨던 것처럼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많이 보내고, 운동도 열심히 해서 몸과 마음이 모두 충전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 2월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11명의 해외 연수 기자들은 작년 7월부터 1년간 미국, 영국 등에서 언론, 정치, 경제, 문화 등 각자 선택한 주제로 연수를 하고 돌아왔다.